모바일 메뉴 닫기
 

장학회 소개

설립

창립기념식

  •  
이사장인사말
 
청파장학회는 한경범 장학회가 뿌리가 되었습니다.
 
한경범장학회는 여러분의 동문으로 학업을 마친 후 불의의 사고로 배움의 뜻을 다하지 못하고 유명을 달리한 경범군의 염원을 기리고자 1990년에 설립된 장학회로 이 장학금의 공여가 보건과학대학 학생에게만 한정되는 것을 늘 아쉽게 생각하던 중, 고희를 바라보는 인생의 마지막 길목에서 평생 삶의 터전을 이 지역 원주에서 마련할 수 있었던 그 고마움을 이 지역에 환원하고자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의 후학을 위한 푸른 꿈을 키워보고자 1995년에 청파장학회를 설립하였습니다.
 
우리 장학회의 기본 목적은 원주 지역 고등학교 출신의 우수한 학생을 우리 지역에 있는 사학의 명문 연세대캠퍼스에 특차로 선발하여 졸업시까지 등록금 전액과 학업 지원금을 지원하고 특별지도 하여 장차 국가와 지역사회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거목으로 키워보고자 하는데 있었습니다. 그러나 일부 대학을 제외한 나머지 대학은 장학회가 원하는 수준의 우수 신입생을 선발하는 것이 쉽지 않아 98년 1학기부터는 장학사업의 기본방향을 수정하여 열심히 공부하는 우수한 재학생에게도 장학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친애하는 장학생 여러분!
 
여러분은 정말 축복 속에 선택받은 학생으로서 여러분의 노력여하에 따라 크게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지금 세계화라는 무한경쟁의 시대 속에서 21세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무한 경쟁 속에서 우리 나라가 세계의 중심국가가 되기 위해서는 새로운 것을 창출해내고자 하는 창의력이 없이는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장학생 여러분에게 드리는 간곡한 부탁의 말씀은 믿음, 소망, 사랑으로 여러분에게 베풀어지는 우리 장학회의 귀중한 장학금과 여러분의 학구 지도에 심혈을 기울여주시는 교수님들의 정성이 헛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는 자랑스러운 청파장학생이 되어달라는 것입니다. 창의력은 전문분야에 대한 지식 없이는 불가능하다는 점을 깨닫고 더욱 더 배전의 노력을 기울여 장차 각 분야에서 국가의 큰 기둥이 되어 주시기를 바랍니다.